기사 메일전송
"2025년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어르신들의 법률·세무 고민 해결을 위한 전문 상담 제공"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5-02-24 10:20:35

기사수정
  • 2025년, 어르신을 위한 법률 및 세무 전문 상담 진행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2025년 어르신들을 위해 법률 및 세무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 서비스는 어르신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법률 및 세무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법률 상담은 ‘문성철 법무사’와 함께 진행되며, 상속 및 유언, 재산 관리, 계약서 검토 등 다양한 법률문제를 다룬다. 세무 상담은 ‘정명환 세무사’와 함께 진행되며 세금 신고, 세액 공제, 연금 세무 등을 포함하여 어르신들이 직면할 수 있는 세무 관련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둔다.

 

2025년 1월부터 이 서비스는 전문 법률 및 세무 상담사가 직접 상담을 진행하며, 법률 상담은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세무상담은 매월 셋째 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상담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매 회차에 4명의 어르신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어르신들의 개인정보 보호와 상담의 효율성을 고려해 개별 맞춤형으로 진행되고 있다.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조희정 관장은 “어르신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법률 및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상담을 받은 김O란 어르신(80세)은 “상담 덕분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혼자 고민했던 일을 함께 해결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