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합정종합사회복지관, 2025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체계 구축 사업 ‘이웃의 재발견’ 업무 협약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5-02-24 10:21:22

기사수정


평택시 합정종합사회복지관은 ‘2025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국기획사업 의 하나로 ‘이웃의 재발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웃의 재발견’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수원·화성·오산·평택 지역의 종합사회복지관이 컨소시엄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2월 18일(화) 합정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인 “이웃의 재발견” 사업 관련 단체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 협약을 계기로 ‘이웃의 재발견’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며 숨겨진 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을 강화해 체계적인 지역복지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규윤)을 비롯한 25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참석하였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 협의체 위위장은 전년도 사례를 보며 “자신도 비슷한 사례들을 봐왔다”며 “평택시 내에 있는 어려운 분들에게 이번 사업이 많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들도 함께 하겠다”라고 밝혔다.

 

합정종합복지관 김종석 부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관심을 갖고 협력해 주시는 25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님들과 함께 일하게 되어 반갑습니다. 이번 협약 관련 사업은 현장의 최일선에 계신 분들의 제보나 관심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밝히며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도움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웃의 재발견’ 사업은 전국사업으로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수원·화성·오산·평택 지역의 종합사회복지관이 컨소시엄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합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동국)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체계 구축 사업인 ‘이웃의 재발견’ 사업을 운영하는바 (2024~26년) 3차년도에는 새로운 발굴체계를 마련하고자 한다.

 

합정종합사회복지관은 평택 관내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을 발굴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합정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 031-653-5336)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