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 ‘드림어드벤처’ 성료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5-04-28 09:32:54

기사수정
  • 장애·비장애 아동에게 어린이날 기념 특별한 하루 선사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지난 26일,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김상준)와 함께 장애·비장애아동 160여 명을 대상으로 제3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 ‘드림어드벤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꿈‘, ’즐거움‘, ’모험’, ‘행복’을 주제로 드림존, 플레이존, 어드벤처존, 푸드존으로 구성하여 아이들이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꿈’을 위한 드림존에서는 고무동력기, 미니선풍기, 우드증폭스피커, 디폼블럭, 무드등 만들기, ‘즐거움’을 위한 플레이존에서는 인생네컷 포토존, 보틀페인팅, 모루인형 만들기, 키라키라 메이크업 등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테마별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한 ‘모험’을 위한 어드벤처존은 범퍼카, 회전그네, 바이킹 등 놀이기구 체험이 준비됐으며, ‘행복’을 위한 푸드존은 중식, 분식의 푸드트럭, 아이스크림, 팝콘, 츄러스 등 다양한 먹거리로 즐거움을 더했다.



이번 행사는 ㈜해피리무진, ㈜금봉, CJ프레시웨이, 용인강남병원, 대림골재, 더이음에이치, 선린교회, 선진전력기술단, 신세계교회, 신한은행, 어울림에프, 에바텍코리아, 연일물류, 용인마녀, 주식회사 우신, 중앙토목이엔지, 한국철도 죽전관리역, 하워드힐, 희망나눔봉사단, 개인후원자 조성희님 등 총 20곳의 개인 및 기업, 단체 후원과 함께 행사 당일 희망나눔봉사단, C&C미술학원, 지역 내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나눔으로 더욱 뜻깊게 진행됐다.

 

행사를 주최한 김선구 관장은 “올해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지역사회 여러 후원자,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아이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어린이날 추억을 선물할 수 있었다”며 “모든 아이들이 조건 없이 즐거움과 행복을 느끼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상준 회장 역시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과 반짝이는 눈빛이 큰 힘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에게 소중한 시간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에서는 이번 행사가 단순한 어린이날 축제를 넘어 장애, 비장애 구분 없이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하루였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장애아동의 전인전인 성장과 지역사회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