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월드쉐어 X 해성디에스, 필리핀 아동 대상 사회공헌 활동 전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5-04-30 15:15:11

기사수정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쉐어(이사장 최순자)가 해성그룹 계열사인 글로벌 반도체 기업 해성디에스(대표이사 최영식)와 협력해 필리핀 팜팡가주 지역 아동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성디에스는 필리핀 법인 설립 이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월드쉐어와 함께 필리핀 시티오타겟 통합학교를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시티오타겟 통합학교 학생 25명에게 쌀, 분유, 통조림, 라면, 시리얼, 비타민 등의 식품을 전달했으며, 이후 매월 정기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월드쉐어 필리핀 지부는 해성디에스와의 협력을 통해 필리핀 지역 아동들의 기본적인 생활 여건을 개선하고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성디에스는 월드쉐어와의 협력은 단순히 금전적인 지원을 넘어서 지역 사회와 지속 가능한 관계를 맺고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지역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쉐어(www.worldshare.or.kr)는 전 세계 소외된 이웃들에게 교육, 식수위생, 보건의료, 긴급구호 등의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외 다양한 기업 및 단체들과 협력해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해성디에스와의 협력 또한 기업과 NGO가 함께 아동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의미 있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월드쉐어 소개

월드쉐어는 유엔 경제사회 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개발 NGO단체로, 전 세계 26개국에서 아동그룹홈과 1:1 아동결연, 교육지원, 식수위생, 의료보건, 긴급구호 사업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