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곡노인종합복지관·흥선노인복지관, 제53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리마인드 웨딩 행사 “황혼의 아름다운 동행” 성료, 의정부시 브랜드사업 기대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5-05-13 09:32:03

기사수정


신곡노인종합복지관·흥선노인복지관(관장 김종규)은 제53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지역사회 내 경로효친사상을 높이기 위해 내빈 및 어르신 500여명을 초청해 어버이날 기념행사 ‘황혼의 아름다운 동행’을 열고 세대 간에 진한 감동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북부 문화예술의 중심지인 의정부시에서 창단된 수(秀) 오페라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 2부 리마인드 웨딩, 3부 피로연 순서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했다.

 

특히 2부에서는 전통 결혼식을 치른 3쌍의 부부를 선정하여 그때의 그 설렘을 다시 추억하도록 진행한 ‘리마인드 웨딩’은 신랑신부 입장, 가족, 지인의 축하 메시지를 통해 감동적인 순간을 선사하였다. 또한 당일 신혼여행도 진행함으로써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신우신용협동조합,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 의정부시예식문화재단, ㈜가온테크, ㈜엔케이이엔지, 연세리더스신경외과의원, 카카오같이가치,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주택보증공사) 및 선배시민 개인 후원자 80명과, 의정부백병원,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의정부시협의회, 대한보건복지진흥협회 등 자원봉사자 7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어버이날 기념행사로 거듭났다.

 

김종규 관장은 “지역사회 어르신에게 공경과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리마인드 웨딩을 통해 오랜 시간 함께 걸어온 부부들의 사랑과 헌신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다”라며 “어버이날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소중하고 행복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00 신부는 “너무 꿈만 같고요. 60년 전에 드레스 입었던 그때도 설렜거든요. 지금도 또 설레더라고, 앞으로도 이렇게 건강하게 둘이서 오손도손 살다가 가야지”고 소감을 전했다.

 

신곡노인종합복지관(☎031-840-5300)은 신곡2동, 흥선노인복지관(☎031-840-5302)은 흥선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60세이상 의정부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