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노인종합복지관, 개관20주년 기념식 성료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5-05-22 10:20:19

기사수정
  • 20년의 성장에 대한 감사, 표창과 토크콘서트로 감동의 시간 마련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대표이사 서경석)이 강남구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는 강남노인종합복지관(관장 고영한)은 5월 19일(월) 오전 11시, 복지관 4층 열린학당에서 개관 20주년을 기념하는 「2025년 개관 20주년 기념식 및 Home Coming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꿈을 키운 20년, 행복을 여는 강남노인’을 주제로, 지난 20년 동안 복지관의 성장과 변화를 함께해온 역대 직원, 유관기관 등 관계자 97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축하공연은 ▲<엘루와 루이> 4인조 밴드로 분위기를 밝게 열었으며, 기념식 1부에서는 ▲국민의례와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20주년 기념 영상 상영 ▲기관 운영보고 ▲케이크 커팅 세레머니가 이어졌다.

 

특히, 기관의 발전을 함께한 이들에게 수여된 표창은 이번 행사의 중심이었다. 공로상으로 운영위원회 부분, 직원 부분, 지역사회 부분 등이 수여되었다. 해당 공로상은 20년 동안 10년 이상 활동한 대상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달했으며,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축하를 받았다. 

 

2부 순서로 진행된 ‘토크콘서트’는 행사 하이라이트로, 역대 관장 4인이 무대에 올라 복지관 운영 당시의 기억을 공유하며 큰 감동을 자아냈다. 캠핑 의자와 테이블로 편안하게 꾸며진 무대에서 관장들은 각자의 에피소드와 감사를 전하며, “복지관은 단순한 직장이 아니라 삶의 일부였고, 사랑을 배운 공간이었다”고 회고했다.

 

진행을 맡은 고영한 관장의 질문에 따라 ▲첫 출근의 기억 ▲가장 인상 깊었던 프로그램 ▲고마운 동료에 대한 이야기 ▲복지관에 남긴 메시지 등을 전하는 진솔한 시간으로 꾸며졌고, 관객과의 공감이 이어졌다.

 

이번 20주년 행사는 과거를 기념하는 데 그치지 않고, 기관의 정체성과 비전을 다시 확인하고 미래를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었다. 강남노인종합복지관은 향후에도 선배시민 중심의 참여복지 실현, 세대 공감과 디지털 에이징 강화, ESG 경영 등 시대 변화에 발맞춘 복지 실천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