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 2025년 아동권리축제 개최
  • 월드비전성남종합사회복지관
  • 등록 2025-05-26 09:11:11

기사수정
  • [아동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든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


5월 24일,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전영순)에서 “2025년 아동권리축제 – 우리가 만드는 안전한 세상”이 성공리에 개최되었다.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열린 이번 축제는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하고 메리츠 화재가 후원하였으며, 지역 아동과 주민 약 1,000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과 열기를 보였다.



축제는 아동의 4대 권리(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를 주제로 기획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구성된 20여 개의 체험 부스가 큰 인기를 끌었다. 참가자들은 ▲아동권리교육 ▲가죽 키링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 ▲인생네컷 촬영 ▲VR을 활용한 MBTI 알아보기 ▲심폐소생술 및 운동 배우기 ▲ 모의 투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권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중부초등학교 댄스팀의 축하공연은 큰 박수 속에 축제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으며, 놀이마당, 경품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돼 전 세대가 어우러지는 시간이 됐다. 푸드트럭에서는 떡볶이, 츄러스 등 인기 간식이 제공되어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고,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휴식의 공간을 제공했다.


한편, 29개 지역사회 기관과 단체, 교회 등에서 부스 운영, 후원, 자원봉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해 축제의 의미를 더했으며, 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건강한 지역사회 문화 형성에 기여했다.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 전영순 관장은 “이번 아동권리축제는 아동과 지역주민이 함께 아동권리를 체험하고 공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존중 받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