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행종합사회복지관 팔·구순 잔치 “만수무강(萬壽無疆)” 진행
  • 은행종합사회복지관
  • 등록 2025-06-17 09:32:07

기사수정
  • 은행동에 거주하는 어르신 11분 대상 만수무강 기원


6/12(목) 은행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진영)에서는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팔·구순 생신을 축하하고, 무병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은행동에 거주하는 어르신 11분(구순 3분, 팔순 8분)을 모시고, 은행종합사회복지관 5층 대강당에서 팔·구순 잔치 ‘만수무강(萬壽無疆)’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서울동경기인삼농협 성남은행지점, 한국석유관리원의 후원을 통해 더욱 풍성하게 개최하였으며, 케이크 컷팅, 축하 편지 낭독, 장수 상장 및 선물 전달, 축하공연, 저녁 식사 등의 식순으로 진행되었다. 팔·구순을 맞이한 어르신들의 가족, 친구, 이웃 등 40여 명의 축하객이 참여하여 생신을 축하해주었으며, 어르신들과 덕담을 나누며, 만수무강을 기원하였다. 

 

올해 구순을 맞이하신 김◯◯ 어르신은 “잔치를 준비한 복지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 오늘 하루가 행복하게 기억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팔순을 맞이하신 이◯◯ 어르신은 “자식들도 바빠서 챙기기 어려운 팔순인데 복지관에서 성대한 잔치를 열어주고, 선물과 음식을 대접해줘서 정말 고맙고, 행복하다.”라고 말하며, 잔치에 대한 큰 만족과 고마움을 나타냈다.

 

박진영 관장은 “복지관이 위치한 은행동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은행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관은 개관 이후 매년 생신 잔치를 통해 어르신들께 기쁨과 따뜻한 위로를 드리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안전과 안녕, 그리고 행복을 위해 더욱 세심히 살피고 정성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은행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은행종합사회복지관(031-743-7300)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드림스타트 아동 150명 무료 건강검진 받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드림스타트 사례 관리 대상 아동 150명이 지역 병원의 후원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최근 메디피아 메디피움 분당의원(서현동 소재)과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후원에 관한 서면 협약을 했다. 올해로 13년째다. 이에 따라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 가운데 검진 신청한 초등학생(150명...
  3.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 진행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성진경)는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7월 12일, 19일, 26일 3주간 6회기에 걸쳐 청년과 중장년을 위한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을 실시했다.  센터에서 진행된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은 청년과 중장년에 맞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청년 1인가구 맞춤형 경제·재무 교육 ‘...
  4. 광주시가족센터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사업 운영 광주시가족센터는 1인가구의 건강한 삶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병원안심동행’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 사업은 병원 진료 시 보호자나 동반인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1인가구를 대상으로 병원 진료 동행 및 정서적 지지, 행정 안내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참여를 원하는 1인가구는 광주시가족센터(070-4706-3619) 또는 ...
  5.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