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100세 어르신 생신잔치’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5-06-24 10:05:56

기사수정


지난 6월 10일(화)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이 위치한 안양시 동안구 관악주공아파트에서는 뜻깊은 100세 어르신 생신잔치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부흥동행정복지센터, 부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택관리공단 부흥관악관리소, 동안치매안심센터, 부흥어린이집 등 관련 기관이 협력해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100세를 맞으신 어르신을 비롯해 지역주민과 관계자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해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부흥어린이집 아이들은 축하노래를 부르며, 어르신께 귀여운 응원과 사랑의 마음을 전해 행사장 분위기를 한층 밝고 따뜻하게 만들었다.

 

100세 생신을 맞으신 어르신께는 건강기원과 축하를 담은 꽃바구니와 케익, 건강음료(뉴케어), 이불세트 등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이 전달 됐으며, 메이크업 봉사자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서비스도 특별한 감동을 선사했다.


축하해주러 오신 A어르신은 "이 동네에 오래 살았지만 이런 생일잔치는 처음 보는 것 같다. 부러워서 나도 100세까지 건강하게 살아 이런 잔치상을 받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조경래 관장은 "어르신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어르신의 100세 생신잔치를 더욱 풍성하고 따뜻하게 만들어주신 이웃주민 분들과 관계기관 여러분들께 감사하다. 어르신이 주인공이 되셔서 축하받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따뜻한 순간들이 계속될 수 있도록 응원하고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 준비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주택관리공단 부흥관악관리소 권용환 소장은 "너무나 많은 이웃들의 축하로 어르신이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하다.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고 이웃과 정이 넘치는 따뜻한 마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