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양군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 성료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5-06-25 09:55:53

기사수정
  • 사회복지 전문성 및 인권 의식 강화


함양군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점남)는 지난 24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경남사회복지사협회 회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오전 9시부터 8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이번 보수교육부터 함양군에서 함양군내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보수교육비 지원’이 처음으로 시행 되어 더욱 뜻깊은 가운데, 사회복지 현장의 전문성 강화와 인권 의식 함양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이번 보수교육은 '사회복지사업법'에 의거하여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종사자들이 연간 8시간 이상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교육으로, 사회복지사들의 역량 강화에 필수적인 과정이다.

 

교육 시작에 앞서 함양군사회복지사협회 김점남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회복지 현장에서 헌신하는 사회복지사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이 전문성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진병영 함양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사회복지사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이 함양군을 더욱 따뜻하고 살기 좋은 공동체로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총 세 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제1강은 정수홍 부민노인복지관 관장이 '정확하고 투명하게 사회복지시설 회계사무 톺아보기'를 주제로 강의하여 사회복지시설 회계 실무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어 제2강에서는 '사회복지 현장에서의 노무 관리'를 다루며 사회복지사들이 알아야 할 필수적인 노무 지식을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제3강은 '인권을 찾아서_존엄, 자유, 평등'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사회복지 현장에서 인권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함양군사회복지사협회 관계자는 "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함양군 사회복지사들이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인권 감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드림스타트 아동 150명 무료 건강검진 받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드림스타트 사례 관리 대상 아동 150명이 지역 병원의 후원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최근 메디피아 메디피움 분당의원(서현동 소재)과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후원에 관한 서면 협약을 했다. 올해로 13년째다. 이에 따라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 가운데 검진 신청한 초등학생(150명...
  3.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 진행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성진경)는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7월 12일, 19일, 26일 3주간 6회기에 걸쳐 청년과 중장년을 위한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을 실시했다.  센터에서 진행된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은 청년과 중장년에 맞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청년 1인가구 맞춤형 경제·재무 교육 ‘...
  4. 광주시가족센터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사업 운영 광주시가족센터는 1인가구의 건강한 삶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병원안심동행’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 사업은 병원 진료 시 보호자나 동반인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1인가구를 대상으로 병원 진료 동행 및 정서적 지지, 행정 안내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참여를 원하는 1인가구는 광주시가족센터(070-4706-3619) 또는 ...
  5.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