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갤러리카페 기아정 작가 초대전 “고전도서 찍먹할래?” 진행
  • 판교종합사회복지관
  • 등록 2025-09-17 08:59:53

기사수정

판교종합사회복지관 지하 1층 갤러리카페에서 9월 2일부터 10월 23일까지 기아정 작가의 초대 개인전이 열린다. 

 

25년 IT 전문가에서 그림 작가로… 고전을 그림으로 풀어낸 기아정 작가의 첫 전시

25년간 IT 업계에 몸담았던 한 여성이, 삶의 전환점을 맞아 책과 그림을 통해 ‘나’를 찾아가는 여정을 시작했다. ‘고전도서 찍먹할래?’는 기아정 작가가 독서와 그림을 매개로 풀어낸 첫 번째 개인전으로, 고전 도서와 일상의 감정을 잇는 특별한 시도다.

 

기아정 작가는 네이버를 비롯한 국내 IT 기업에서 오랜 시간 경력을 쌓은 전문가 출신이다. 코로나19로 일상이 멈췄던 시기, 아이들을 전업으로 돌보게 되면서 사회생활을 잠시 내려놓고 은퇴를 결심했다.

 

그 시기, 아이들 곁에서 책을 펼친 것이 본격적인 독서의 시작이었다. 이후 ‘나’를 중심에 둔 삶을 살아가고자, 40대 여성들과 함께 고전 독서 모임과 그림 모임을 만들었고, 이번 전시는 그 두 모임의 결실이다.

 

기아정 작가는 “고전 도서는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읽히며 검증된 스테디셀러입니다. 고전을 읽다 보면, 소설 속 인물을 통해 역사적 사실과 소외된 계층의 삶을 이해할 수 있고, 나아가 작가의 철학까지 엿볼 수 있습니다. 인간은 같은 걱정을 반복하며 죽고, 또 다시 태어나 생애 주기를 이어갑니다. 그렇기에 과거 인물의 삶을 들여다보는 일은 현재의 방향을 찾는 데 귀중한 길잡이가 됩니다.”고 작품전시 의도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단순한 예술 활동을 넘어 “삶을 다시 그려낸 기록”이라고 말할 수 있다. 

아이 교육을 위해 시작한 독서가 그림으로, 그리고 전시와 출판으로 이어졌듯이, 작은 시도들이 차곡차곡 쌓인 끝에 새로운 삶의 챕터가 열렸다.

 

“아이들이 방문을 닫고 들어간 그 순간, 그 문을 멍하니 바라보는 대신, 등을 돌려 나만의 세상을 향해 걸어가 보세요.”

 

기아정 작가는 육아와 자기 돌봄 사이에서 갈등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하루 몇 분이라도 자신만의 일을 시도하고 기록해볼 것을 권한다. 그 기록이 쌓이면, 자신을 새롭게 정의하는 시작점이 되어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번 전시는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9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된다.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작품에 대한 설명과 이벤트가 열리는 ‘작가와의 만남’은 9월 30일(화)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 작가와의 만남 신청은 판교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 참조 ※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3.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4.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