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의 행복추구와 복지향상을 위해 산성역자이푸르지오4단지(소장 김진영)·산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순규)·신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엄성희)가 지난 2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문화 복지 욕구 충족’, ‘안정적인 일상생활 유지’, ‘취약계층 발굴 및 서비스 지원’ 등 지역주민의 행복추구와 복지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협력관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협약 내용에는 협약 목적과 더불어 문화교실 개설·운영,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주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등 지역주민의 화합과 복지 접근성 강화, 안정적 일상생활 지원을 위한 역할이 명시되었다.
산성역자이푸르지오4단지 김진영 소장은 “아파트는 주민들이 화합하기엔 다소 어려움이 많은 환경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관과 협의체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신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엄성희 공공위원장은 “아직 우리가 알지 못하는 도움이 필요한 주민이 지역 곳곳에 숨어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기회로 기관 간 긴밀한 소통과 협조를 통해 ‘알지 못해서’, ‘방법을 몰라서’ 도움받지 못하는 이웃이 없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산성종합사회복지관 이순규 관장은 “주민이 모이기 위해서는 ‘계기’가 필요하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문화교실 개설 및 맟춤형 복지 실천을 통해 주민이 화합하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각 협력기관에서는 유기적 소통을 기반으로 한 주민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역할수행과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