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에너지공단­사랑의열매, 코로나19로 힘든 에너지 취약가정 돌본다
  • 박준상
  • 등록 2020-10-13 09:51:23

기사수정
  • 전국 지자체 협조로 1,000가구 선정 … 10월말부터 전기장판 등 난방기기 지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힘들어진 에너지 취약가정을 위해 냉·난방기기를 지원한다.

12일 오후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 사랑의열매 예종석 회장이 참석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냉·난방이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에너지진단·컨설팅·수리 등의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에너지바우처 플러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과 사랑의열매는 에너지바우처 플러스 프로젝트일환으로 지난 9, 코로나19로 여름과 겨울에 더욱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가정 중점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랑의열매는 한국에너지공단의 이번 기부금으로 한국에너지공단과 전국 지자체가 진행한 ··동 사각지대 1가구 발굴운동으로 선정된 에너지 취약가정 1천 가구에 1억 원 상당의 전기장판, 선풍기 등 냉·난방기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물품은 올해 겨울부터 내년 여름까지 고려해 10월말부터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된다.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에너지 취약가구가 더욱 힘들어하는 만큼 신속한 냉·난방기기 지원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속적인 에너지 취약가구를 발굴 및 지원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종석 사랑의열매 회장은 ·난방기기가 노후되거나 없이 생활을 하는 에너지 취약가구들이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이번 기부로 많은 에너지 취약가구들이 시원한 여름, 따뜻한 겨울을 보내게 해준 한국에너지공단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에너지공단과 사랑의열매는 2018년부터 파트너십을 맺고 전국의 에너지 소외가정을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에너지진단, 컨설팅, 난방기기 수리 및 교체 등 다각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드림스타트 아동 150명 무료 건강검진 받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드림스타트 사례 관리 대상 아동 150명이 지역 병원의 후원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최근 메디피아 메디피움 분당의원(서현동 소재)과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후원에 관한 서면 협약을 했다. 올해로 13년째다. 이에 따라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 가운데 검진 신청한 초등학생(150명...
  3.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 진행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성진경)는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7월 12일, 19일, 26일 3주간 6회기에 걸쳐 청년과 중장년을 위한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을 실시했다.  센터에서 진행된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은 청년과 중장년에 맞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청년 1인가구 맞춤형 경제·재무 교육 ‘...
  4. 광주시가족센터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사업 운영 광주시가족센터는 1인가구의 건강한 삶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병원안심동행’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 사업은 병원 진료 시 보호자나 동반인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1인가구를 대상으로 병원 진료 동행 및 정서적 지지, 행정 안내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참여를 원하는 1인가구는 광주시가족센터(070-4706-3619) 또는 ...
  5.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