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소방서와 함께하는 [어르신 안전교육] 및 맞춤 꾸러미(생필품) 후원품 전달식
  • 박준상
  • 등록 2020-10-13 18:55:58
  • 수정 2020-10-13 19:00:18

기사수정



1013일 화요일,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와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승철)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취약계층 어르신 110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안전교육] 맞춤 꾸러미(생필품) 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어르신 안전교육]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에 광명소방서 재난예방과 소속 소방관들이 직접 어르신댁을 방문하여 코로나19 개인위생수칙 및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알리고, 가정 내 소화기 사용법 및 화재 대피요령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후 광명소방서에서 준비한 맞춤 꾸러미(생필)를 어르신께 전달 할 예정이다.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조승철 관장은 코로나19의 확산 및 장기화로 어르신들의 심리적 불안과 우울감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취약계층 어르신은 일반 어르신 보다 훨씬 더 심각한 불안과 우울감을 느끼고 있는 실정이다. 금번 [어르신 안전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전달 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광명소방서의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복지관에서도 어르신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앞으로도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은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사회적 안전망 구축 및 노인의 기능건강 유지, 악화 예방을 위한 다양한 지원들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