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 제10호 자활기업 카르페디엠 개업
  • 박준상
  • 등록 2020-10-27 15:08:59
  • 수정 2020-10-27 17:29:39

기사수정




사단법인 한국지역복지봉사회에서 위탁 운영하는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센터장 조성민)는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주민들에게 일자리 제공과 경영지원을 통한 창업을 지원하는 제10호 자활기업카르페디엠27일 성원 속에 개업 했다.


삽교호 당진시 농식품 생산자 직판장 3층에 위치한 카르페디엠은 당진시청 내 카페테리아 사업단부터 운영 노하우를 쌓은 3명이 창업을 준비해 결실을 이뤄냈다. 특히 이들은 바리스타 1급 자격증 취득을 비롯한 맞춤형 교육을 받으며 창업을 준비해 왔다.


자활기업은 2인 이상의 수급자 또는 저소득층이 협력해 탈빈곤을 위한 자활사업을 운영하는 업체를 의미한다. 당진시에는 카르페디엠을 포함해 2개의 자활기업이 운영 중이다.카르페디엠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한다.


현재에 충실하게라는 카르페디엠의 이름에 걸맞게 삽교호 관광지 내 족욕, 만화, 보드게임등 편안한 휴게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카페 대표들은 카페테리아사업단(시정점)에서 3년여 간의 참여기간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근로 역량과 자활 의지를 다져왔으며, 그동안 꿈꿔왔던 카페 창업의 꿈을 이루게 되어 자활센터를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조성민 자활센터장은 그간 여러 어려움이 많았지만 끝까지 함께 결실을 맺어주신 참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카페가 번창할 수 있도록 센터에서도 성심껏 돕겠다고 말했다.


김홍장 시장은 "향후 2년 동안 종사자 인건비를 한시적으로 보조해 자활기업이 내실을 다지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