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회 노인인권 공모전 ‘동행’ 성료
  • 김윤미
  • 등록 2020-11-12 11:39:26

기사수정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승철)은 복지관 3층 강당에서 2020년 특화사업 노인인권 공모전 동행시상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고, 수상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승철 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춘년 홍보자문위원의 심사평, 시상 및 수상자 소감발표, 작품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은 10월 경로의 달을 기념하여 경로효친 사상 및 노인인권 존중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길거리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109일부터 30일까지 공모전을 실시하여 표어, 포스터, 그림, 사진, 영상, , 에세이 부문을 모집했다.


공모 결과 총 51개 작품(22, 그림 11, 표어 6, 포스터 5, 에세이 4, 사진 2, 영상 1)의 작품이 접수됐다. 주제의 적합성과 작품의 참신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작품을 선정했다.




시상은 대상(1), 최우수상(1), 우수상(4), 장려상(20), 특별상(2) 등 총 28명에게 표창장과 상품을 전달하였다.

 

대상을 수상한 권진솔 님(현 광명시립 하안누리어린이집 보육교사)이번 노인인권 공모전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어르신에 대한 편견을 뛰어넘은 새로운 이미지 그리고 노인인권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특별히 최연소최고령인 류도아(7) 어린이와 현창주 어르신(82)께서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조승철 관장은 어린이들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경로효친 사상과 노인인권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공모전에 참여하였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었으며, 어르신을 존중하는 사회분위기 확산에 기여하는 공모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공모전 참가자 전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앞으로도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과 지역주민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확산토록 할 것이다.



문의: 하안노인종합복지관 02-898-8830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