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소방안전교육 진행
  • 김윤미
  • 등록 2020-11-24 17:37:06

기사수정


 

20201123()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42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하였다.


금번 교육은 응급처치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응급상황 발생 시 행동요령, 기도폐쇄 처치,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활용 방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 순으로 진행되었다.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조승철 관장은 상반기에 생활지원사들의 빠른 대처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받고 계신 대상자 2명의 생명을 살렸다. 이번 교육이 큰 도움이 되길 바라고 교육을 진행하는 노철재 강사님께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경기도 재난안전교육 민간전문 노철재 강사는 금번 소방안전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아무리 서툰 심폐소생술이라도 안하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는 것을 기억해서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게 생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교육에 참석한 유OO 생활지원사는 실습도구를 활용하여 모두 실습을 해볼 수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고 금일 배운 응급처치 방법은 독거노인 가정에 방문하여 안전확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더욱 유익했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은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사회적 안전망 구축 및 노인의 기능·건강 유지를 위한 다양한 안내들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한다.

문의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02)898-1945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드림스타트 아동 150명 무료 건강검진 받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드림스타트 사례 관리 대상 아동 150명이 지역 병원의 후원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최근 메디피아 메디피움 분당의원(서현동 소재)과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후원에 관한 서면 협약을 했다. 올해로 13년째다. 이에 따라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 가운데 검진 신청한 초등학생(150명...
  3.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 진행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성진경)는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7월 12일, 19일, 26일 3주간 6회기에 걸쳐 청년과 중장년을 위한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을 실시했다.  센터에서 진행된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은 청년과 중장년에 맞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청년 1인가구 맞춤형 경제·재무 교육 ‘...
  4. 광주시가족센터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사업 운영 광주시가족센터는 1인가구의 건강한 삶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병원안심동행’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 사업은 병원 진료 시 보호자나 동반인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1인가구를 대상으로 병원 진료 동행 및 정서적 지지, 행정 안내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참여를 원하는 1인가구는 광주시가족센터(070-4706-3619) 또는 ...
  5.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