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년 1월 온라인 법정교육센터 개강
  • 박준상
  • 등록 2021-01-18 15:06:32
  • 수정 2022-05-24 14:05:11

기사수정
  • 충북 온택트(Untact + Online) 교육의 선도적 역할-



충북종합사회복지센터(센터장 이화정)는 COVID-19 장기화로 대면교육을 받기 어려운 사회복지종사자 및 도민들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공으로 충북의 비대면 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해 오고 있다.


충북복지넷(www.043w.or.kr)을 통해 법정교육은 물론 회계교육, 연말정산 교육, 노인소비자 피해 예방교육 등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2020년 지난 한 해 동안 106강 14,415명이 충북복지넷의 온라인 법정교육을 수료하였으며, 이는 2020년 목표(39강 2,110명) 대비 683% 달성하였다. 이렇듯 충북복지넷의 온라인 법정교육은 도내 사회복지종사자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을 뿐만아니라 전국의 타 시도에서도 온라인 법정교육 수강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2020년도에 신규로 '아동학대 예방 신고의무자 교육' 영상을 제작하였으며, 충북도민 및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욕구조사를 토대로 성희롱 예방교육, 개인 정보보호교육, 복지 부정수급 예방 교육, 읍면동협의체 역할과 활성화 방안, 사회복지법인 실무교육, 지정기부금 관리 및 개정 재무회계 규칙 등을 제작하여 다양한 교육수요자를 위한 맞춤식 교육 기회를 제공해 왔다.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1월 4일(월), 법정교육센터에서는 연말정산 교육, 수입과 지출, 결산서작성, 회계장부, 예산편성, 회계 초짜에게 알려주는 4대 보험 등의 강의를 개강하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장 내 괴롭힘 교육,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등도 제작 완료하여 곧 개강을 준비하고 있다.


이화정센터장은 "2021년도에는 지속적으로 교육수요자가 원하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충북 도민들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고 사회복지종사자의 업무능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며, 또한 온라인 법정교육센터 수강생들의 교육 만족도 향상을 위한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연계사업‘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무료 이동진료’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6월 4일 화요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해 복지관 햇살돌봄실과 1층 로비에서‘무료 이동진료’사업을 진행하였다.
  2.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문성철 법무사 무료 법률상담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문성철 법무사와 함께 5월 22일(수), 동작구 어르신 무료 법률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3.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 성료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찬수)는 5월 24일 수원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
  4.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제19회 만수무강 칠·팔순 잔치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17일(금) 15시에 가족의 부재로 인하여 어려움이 있는 광진구 내 취약계층 어르신 중 올해 칠순, 팔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칠·팔순 잔치를 진행하였다.
  5.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 [디지털 강사단]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 진행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 이하 부흥복지관)은 5월 10일과 17일, 총 2회에 걸쳐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공공근로 참여자 26명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