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북종합사회복지센터, 찾아가는 사회복지 법정교육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04-12 09:23:02

기사수정
  •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 장애인인권교육 및 성희롱예방교육 진행-


충청북도종합사회복지센터(센터장 이화정)는 4월 9일(금)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에서 참여주민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장애인인권교육과 성희롱예방교육을 진행하였다.


음성지역자활센터는 지역사회 저소득층에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자활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자활근로사업에 80여 명의 저소득 주민이 참여 중이다.



이날 음성지역자활센터에서 진행된 장애인인권교육은 인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종사자간 발생하는 인권침해 사례를 중심으로 정찬연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었고, 성희롱예방교육은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신체적, 언어적, 시각적성희롱을 중심으로 박경화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또한 교육을 진행하는데 있어 종사자들 간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손소독 및 발열체크를 꼼꼼하게 진행하고 안전수칙에 유의하며 강의를 진행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