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 내 어르신 대상으로 녹두삼계탕 지원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07-30 09:20:47

기사수정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 관장 김희정)은 무더운 날씨와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녹두삼계탕과 여름과일 등을 지원하였다.


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극심한 무더위가 장기화 되면서 건강 등의 이유로 집에서 머물며 생활하시는 어르신의 건강을 우려하여 같은 지역에 있는 예비사회적기업 봉여사단, 가리봉새마을작은도서관과 손을 잡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기로 기획하였다.


음식은 여름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뿐만 아니라 오이소박이, 멸치볶음, 옥수수, 여름과일 등을 든든한 한 끼 식사로 구성 및 제공하여 맛과 영양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행사는 7월 28일 아침 9시부터 복지관, 봉여사단, 가리봉새마을작은도서관 관계자가 조리실에 모여 닭을 삶고 오이를 썰고 과일을 다듬으며 정성스럽게 포장해 30명의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제공하였다.


행사를 준비한 복지관 유예진 사회복지사는 “뜨거운 여름, 복날을 맞이하여 어려운 시기에 지역기관들과 함께 어르신들에게 다채로운 음식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무더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 및 궁금한 점은 복지관 노인팀 유예진 사회복지사(070-4423-6114)으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