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공정무역 실천에 앞장서”
  • 정대성
  • 등록 2021-08-23 10:29:18
  • 수정 2021-08-23 10:29:42

기사수정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은 올해 공정무역실천을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공정무역(Fair Trade)'은 국제무역에서 소외된 저개발국가의 생산자와 노동자에게 더 나은 조건을 제공해 그들의 인권과 권리를 보호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은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직원 대상 공정무역 교육, 공정무역의 가치를 알리고, 함께 실천하자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지역주민 및 상점에 리플렛과 공정무역제품을 전달하며 지역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또한 복지관 내 공정무역 카페(카페 어울림)를 운영하고 있다.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류승용 관장은 “앞으로 공정무역 실천을 위해 공정무역 카페(복지관 카페 ‘어울림’) 운영, 캠페인 활동 등 꾸준한 활동을 할 계획이며, 공정무역 제품소비 운동을 지속해 노동과 인권이 존중받는 공정무역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 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3.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