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추석명절의 설렘을 전달하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09-17 10:55:20

기사수정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수은 성삼의 베로니카 수녀)은 추석을 맞아 명절선물 나눔으로 장애인 가정에 명절의 설렘을 전했다. 본 행사는 광명시 거주 장애인 중 70가정을 대상으로 9월 15일(수)부터 16일(목)까지 2일간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의 후원금과 화영운수, 한국카스연합회, 한국전력 광명지사 등 유관기관의 참여로 진행되었으며, 기존에는 명절음식을 제공하였다면 이번 행사는 쌀과 가을차렵이불, 송편으로 제공하였다.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일상화됨에 따라 명절선물을 비대면으로 제공하였는데 명절을 외롭게 보내는 1인 장애인 가구와 외부 출입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 가구는 명절의 설렘을 느낄 수 있었다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김수은 관장은 “이렇게나마 명절의 기분을 낼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고 하였으며 명절 선물을 받은 이용인 김**씨는 “이렇게 명절이라고 큰 선물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행사진행에 있어 자원봉사자 구성에 어려움을 겪던 중 복지관이용인 부모님들로 구성된 밝은빛 부모회가 적극적으로 나서주어 이번 행사가 잘 마무리 될 수 있었는데 함께 해준 밝은 빛 부모회 회장은 “서로 만나기 어려운 지금 좋은 선물과 함께 기쁨을 배달해줄 수 있어 뜻깊다.”고 하였다.


이처럼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추석 명절의 설렘과 이웃의 온기를 전하기 위해 “명절 나누기 행사”를 매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문의: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사례관리지역연계팀 최예슬 사회복지사(070-4510-3641)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