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 불편함 없는 거리 조성을 위한 맞춤형 경사로 설치 지원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10-27 08:04:42

기사수정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희정, 이하 성프란복지관)이 지역사회에서 장애인, 어르신, 임신부 등 보행약자도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맞춤형 경사로 설치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경사로 설치 지원은 출입구에 턱이 있어 이용에 불편한 상가, 기관 등에 경사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누구나 불편함이 없는 거리를 만들고자 기획한 사업이다.


경사로 설치가 필요한 곳의 신청을 받아 직접 방문을 통해 장소를 확인하여 설치지원 가능 여부와 고정식 또는 이동식 경사로를 결정하여 미끄럼 방지를 위한 매트와 함께 설치하게 된다.


또한 설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경사로 설치 모니터링단을 운영하여 경사로 설치 전후를 모니터링하며 지역에 필요한 곳을 발굴해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한다.


성프란복지관에서는 경사로 설치가 필요한 상가 및 기관과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경사로 설치 모집은 예산소진 시까지이며 신청은 전화 또는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김희정 관장은 "장애인 뿐만 아니라 누구나 불편함이 없는 거리를 만들어 함께 살기 좋은 동네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함께 해 줄 많은 상가와 기관에서 신청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 및 궁금한 점은 복지관 기획팀 이태연 사회복지사(070-4423-6109)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