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전국최초 장애인 미래스포츠 ’증강현실(AR)하도 스포츠 스페셜대전 개최‘
  • 하남시장애인복지관
  • 등록 2023-02-17 14:59:08

기사수정
  •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전국최초 장애인 미래스포츠 ’증강현실(AR)하도 스포츠 스페셜대전 개최‘


하남시장애인복지관(민복기 관장)은 전국최초 장애인 미래의 스포츠 증강현실(AR)하도 스포츠 스페셜대전 행사를 개최하였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는 2023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개최 기간 내에 코엑스 B홀에서 2월 16일(목)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증강현실(AR)하도스포츠 스페셜대전을 하남시장애인복지관과 하도코리아가 협력하고 씨코그룹이 후원하여 진행되었다.

 

4차산업혁명시대의 장애인스포분야의 특징인 VR(가상현실)을 넘어 AR(증강현실)을 활용한 신개념 스포츠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과학기술과 스포츠의 융합이라는 어려운 과정을 한계를 극복한 증강현실 스포츠인 ‘HADO’’는 공격과 방어에 대한 팀 별 전략전술을 3:3의 형태로 진행함으로써 체력 증진뿐만 아니라 두뇌 활동도 적극적으로 할 수 있게 고안된 시스템으로 장애, 비장애 구분없이 즐길수 있는 긍정적 쌍방향 실감형 증강현실(AR)스포츠이다

 


이번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증강현실(AR)하도스포츠 스페셜대전은 단체전 경기로 진행되었으며, 팀워크의 중요성에 따른 사회성, 사교성을 함양시킬뿐만 아니라 개별체력 및 심폐지구력을 향상에 도움을 주며, 장애 및 비장애인의 하나되어 경기를 진행함으로써 사회통합 스포츠 및 인식개선의 교육적 가치를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스페셜대전에 참가한 이용인은 “경기를 하면서 내가 아이언맨처럼 정말 영웅이 된거같고, 승리를 해서 매우 기쁘다며 꼭 하도국가대표가 되고 싶다.”라고 말하며 열정과 자신감을 보였다.

 

이처럼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점차 장애인들의 건강 및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문제점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4차산업시대에 발맞추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장애인 스포츠를 통해 장애인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이 만들어 질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민복기 관장은 “이번 행사는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이 전국 최초로 증강현실(AR)스포츠 통해 장애인들의 신체적·정신적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행사였으며, 나아가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이 4차산업혁명시대변화에 따른 장애인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끝으로 이번 행사를 개최할 수 있게 협력해준 하도코리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라고 말했다. 

 

자세한내용은하남시장애인복지관홈페이지(http://www.hanamrehab.or.kr) 및 평생교육지원팀(031-760-9913)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