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남시장애인복지관, 개관 5주년 기념 워크샵 개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장애인평생교육 발전방향”
  • 하남시장애인복지관
  • 등록 2023-03-29 14:29:08

기사수정
  • 하남시장애인복지관, 개관 5주년 기념 워크샵 개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장애인평생교육 발전방향”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개관 5주년을 맞이하여 3월 28일(화) 개관기념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하남시는 2019년부터 장애인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장애인이 살고 싶은 도시로 발전해나가고 있다. 

이에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도 장애인평생교육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장애인평생교육 발전방향’ 주제로 남세현 교수의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염준호 하남부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하남시장애인단체장 및 유관기관 종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또한 개관 5주년을 기념하여 ▲ 인생네컷 사진촬영 ▲ 점심 특식제공 ▲ 나누美 카페 친환경캠페인 ▲ 기념영상 및 소식지 제작 ▲ 축하메세지 및 댓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지난 5년간 하남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해준 이용인 및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염준호 하남부시장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이 지난 5년간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개개인 능력향상과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의 역할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장애인분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활동을 제공하는 복지관이 될수있도록 적극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5년 동안 동행해주신 이용인 및 후원자,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사람중심 미래지향적 복지관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유튜브 채널 및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www.hanamrehab.or.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조정선수단,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조정 종목 금메달 쾌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에서 용인시 대표로 조정 종목에 출전하여 지적장애 4인 단체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기도 파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총 19개의 정식종목 중 본 기관에서는 조정 종목에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23년부터...
  2.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7개 행정복지센터와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9월 11일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대동, 신흥1‧2‧3동, 시흥동, 양지동, 위례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위기가구발굴 및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내 숨어 있는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3.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와 간담회 개최 성남시가 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9월3일,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이하 협회) 조은숙 지부장과 운영진들을 만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울의대 출신인 신시장은 의학적 지식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키우...
  4.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ICT 기반‘스마트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 어르신·아동 대상 맞춤형 디지털 체험 공간 마련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관장 김재성)은 성남시청 스마트도시과의 지원으로 추진되는‘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ICT 기반 맞춤형 돌봄·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 내에는 키오...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역삼1문화센터 3층 강남씨어터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6회 강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현대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강남복지 50년의 발자취, 함께 여는 내일’을 주제로,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반세기동안의 복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