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2023년 장애인 공감과 치유탐방 프로그램'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1-13 17:37:28

기사수정
  • " 무장애 여행 - 새로운 경험의 문을 열다!


사회복지법인 임마누엘복지재단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진철)은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역사문화 자연탐방을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5개 장애인단체 및 조도면 소재 장애인을 포함하여 총 5차례 13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장애인 공감과 치유탐방을 진행하였다.

 

2023년 공감과 치유탐방은 전라남도 주관 · 진도군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1~2차 여행은 복지관 이용장애인과 지체장애인협회 장애인 중 중증장애인 우선으로 신라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경주 불국사대릉원과 광안대교가 보이는 부산 인근 바다 위 팬스타원나잇크루즈에서 특별한 하룻밤을 보내며 고단한 일상을 잊고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즐거움을 만끽하였으며, 3차 여행은 청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하동과 광양 일대에서 레저체험으로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4차 여행은 조도면 소재 장애인을 대상으로 여수 돌산과 순천 국가정원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흙집에서 풍성한 바비큐 파티를 즐기는 캠핑 체험으로 오감을 충족시킨 여행이었고, 5차 여행은 산업재해협회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제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을 통해 일상을 벗어나 이색적인 경험을 했다.

 

이번 2023년 장애인 공감과 치유탐방’ 참여자들은 이동의 제한이 있는 중증장애인들이 일상에서의 답답함과 우울감 및 고립감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여행의 기회를 제공해준 진도군과 관계자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박진철 관장은 앞으로도 공감과 치유탐방과 같은 사업을 기획하여 장애인들이 더 많은 것을 보고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되는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