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5월 가정의 달 맞이 세대교류 프로그램 「가정의 달, 세대를 잇다」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5-09 15:49:37

기사수정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지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은평구 관내 중․고등학교와 세대교류 프로그램「가정의 달, 세대를 잇다」를 진행하였다.

 

「가정의 달, 세대를 잇다」는 세대 간 단절의 심화를 해소하고 세대 간 교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세대 간의 이해 증진취지로 진행되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은평구 관내 불광중학교, 신도중학교, 선일빅데이터고등학교, 은평메디텍고등학교와 연계하여 2024년 4월 8일(월)~4월 30일(화)까지 복지관에서 제작한 ‘5월愛 사랑을 전해드립니다’ 엽서에 각 학교 학생들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엽서를 작성하였다.

 

작성된 엽서는 5월 8일(수) 어버이날에 취약계층 어르신 1,000명에게 복지관에서 준비한 어버이날 선물과 함께 전달하였다. 

 

또한, 은평8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아동들이 손수 만든 카네이션을 복지관에 직접 방문하여 데이케어센터 어르신들게 전해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지은 관장은 “학생들이 직접 쓴 엽서가 어르신들께 큰 선물이 되었으며, 관내 학교와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지역 내에서 세대와 세대를 잇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어버이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고, 어르신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우리 복지관은 지역 내에서 세대와 세대를 잇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3.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4.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