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증장애인의 노동권 확보를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사회캠페인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5-10 09:15:31

기사수정
  • 모두가 일하는 여수시! 차별 없이 일하는 장애인!


라르쉬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라르쉬센터, 센터장 이명주)는 5월 15일(수)여수웅천친수공원(전남 여수시 웅천동 1692) 잔디광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지역사회캠페인을 진행한다.

 

장애인의 사회참여에 대한 시민의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어 다음 세대에 공평한 시대를 열어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일하는 장애인에 대한 당연한 인식을 시민들과 공유하여 장애인의 노동권에 대한 문제의식을 나누고 장애가 개인의 불행이 아닌 사회적 책임임을 인지시켜 사회통합을 이루고자 함이다.

불특정 다수의 시민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노동에 대하여 홍보하므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노동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진다.

 

300명 이상의 시민에게 ‘장애인의 노동권에 대한 현실적 문제 안내판 전시’, ‘인간이 가지는 노동의 중요성에 대한 게시판 전시’, ‘장애인의 일자리에 대한 지향적 방향 제시판 전시’, ‘시민이 가지고 있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 설문조사판’ 등을 설치하여 본 사업을 알리고, 장애인식에 대한 설문조사에 참여시켜 장애인에 대하여 고려할 수 있는 시간을 준다.

 

라르쉬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2018년 6월에 설립되어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촉진하고 사회적 역량을 강화하며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권리를 존중받으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기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3.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4.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