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밑반찬 지원을 결정하다.
  • 김현규 기자
  • 등록 2021-03-30 16:51:03

기사수정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승철)은 3월 24일(수), '2021년 제2차 복지위원회 정기회의'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계신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밑반찬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하였다.


특히, 광명중앙로타리클럽 안두희 회장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서 밑반찬을 지원하는 것이 매우 필요한 사업임을 공감하고, 광명중앙로타리클럽에서도 부모님을 섬기는 마음으로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우울감을 호소하시는 어르신들의 심리·정서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함을 공감하고, 어르신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개발하는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이 되길 희망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조승철 관장은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기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심리적 지지망 구축과 어르신의 건강이기에 체계적인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 내 소외된 어르신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사업을 계획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 / 02-898-8830)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