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샛별지킴이’ 어버이날 맞이 독거어르신 가정방문 활동 진행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5-08 17:37:23

기사수정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이웃이 이웃을 돕는 주민조직 ‘샛별지킴이’ 

어버이날 맞이 독거어르신 가정방문 활동 진행

- ‘당신의 노고가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습니다.’ -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조경래 관장, 이하 부흥복지관)은 GS파워(사장 조효제)의 후원으로 진행하는 달안마을 주민조직 ‘샛별지킴이’가 5/2(화), 5/4(목) 동안 어버이날을 맞아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독거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인사를 드렸다.


샛별지킴이는 정서적 어려움(외로움, 적적함 등)을 겪는 독거어르신에게 카네이션도 달아드리고, 식품류(김, 국, 죽, 떡 등)를 전달했다. 한 지역주민은 “사실 자식들이 멀리 살아서 어버이날 기대 안했어요. 이렇게 나를 찾아줘서 고마워요. 나 정말 너무 행복해요.”라며 소감을 전했고, 샛별지킴이 참여자는 “지역 내 어르신께 작게나마 카네이션도 달아드리고, 선물도 드렸더니 너무나 기뻐하시는 모습이 집 가는 길 내내 생각이 났습니다. 기뻐하는 모습을 떠올릴때마다 보람차고, 다른 어르신께도 기쁨을 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조경래 관장은 “사회적 고립으로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기 위해 샛별지킴이로 활동해주심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샛별지킴이의 선한 영향력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샛별지킴이는 달안동에 거주하는 주민으로 이루어진 주민조직이다. 위 사업은 지속될 예정이며, 달안동 내 발생하는 문제(고독사, 사회적 고립에 따른 정서적 어려움, 이웃관계 형성의 어려움 등)를 예방하고, 해소함으로써 이웃 간 어울림이 가득한 만남의 장을 구축하고자 한다.


※문의 : 031-382-7557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