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황영웅·최우진·정동원 팬클럽 생명나눔실천본부에 소아암 난치병 환아 치료비 전달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5-04-15 09:06:41

기사수정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대종사)는 4월 10일, 본부 회의실에서 가수 황영웅·최우진·정동원 팬클럽들이 소아암 난치병 환아 치료비로 65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얼마 전 종료된 ‘스타 리매치’ 뉴시즌10에서 황영웅은 10번째 연속 우승을 차지했으며, 우승 상금 500만 원 전액을 소아암 어린이에게 전달했다. 이로써 황영웅은 현재까지 누적 6,310만 원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작년 4월 팬클럽 파라다이스 서울북부지역모임도 5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2위에는 ‘춘몽가’, ‘인생지게’로 알려지고 ‘현역가왕2’에 출연해 탄탄한 팬덤을 구축한 가수 최우진이 팬클럽 회원들과 함께 방문하여 80만 원을 기부했다. 3위로는 최근 ‘꽃등’ 쇼케이스 무대를 선보인 정동원이 70만 원을 기부하며 누적 1,850만 원을 달성, 열정적인 활동과 함께 기부를 실천해 나가고 있다.

 

4위 이찬원 30만 원, 5위 김호중 30만 원, 6위 임영웅 20만 원, 7위 태백과 8위 김희재 각각 20만 원, 9위 무룡과 10위 김중연 역시 10만 원을 기부하며 스타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스타 리매치W 뉴시즌6’에서는 홍지윤 55만 원, 김다현 44만 원, 미스김 11만 원, 임서원 10만 원을 기부하며 총 120만 원을 보탰다. 

 

‘스타 리매치’뉴시즌10 및 ‘스타 리매치W’뉴시즌6에서 기부한 금액은 총 910만 원이다.

 

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 혜공스님(조계종 문화부장)은 “우리 아이들이 아픔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치료 받을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신 팬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다”며 “가수 여러분과 팬 여러분의 선한 영향력이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현진(리매치 대표)는 “스타리매치를 통해 전해진 가수와 팬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소아암 환아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선한 기부가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기부는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나눔의 문화가 대중문화 전반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