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립 학리시니어센터와 삼성시니어센터, 2025년 어버이날 행사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5-05-12 11:47:31

기사수정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학리·삼성시니어센터(센터장 양재석)에서는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제53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지역사회 내 센터 이용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어버이 꽃이 피었습니다’, ‘감사의 꽃, 추억의 한 컷’ 행사를 진행했다.

 

학리시니어센터에서는 이용 어르신 150명에게 카네이션 전달과 함께 어버이날 맞이 노래마당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날에 노래라는 매개체를 통해 사랑과 존경의 감정을 함께 나눌 수 있어 참여한 어르신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또한 삼성시니어센터에서는 이용 어르신 200명에게 카네이션 달아드리기와 사전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다양한 촬영 소품을 활용하여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사한 꽃과 정성스레 꾸며진 배경 앞에서 각자의 개성을 살려 사진을 남기고 있는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설렘과 기쁨이 가득해 보였다.

 

어버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올해 어버이날 행사는 단순한 기념일을 넘어 마음 깊숙한 곳까지 따뜻함이 스며든 특별한 하루였다. 이렇게 미소를 지어본 적이 언제인지 모르겠는데, 우리를 위해 이렇게 준비를 해 준 센터에게 너무 감사하다.”, “살아 생전 잊지 못 할 하루였고 단순한 이벤트라고 느꼈기보다는 일상생활 안에서 작은 위로가 된 시간이었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달했다.

 

학리시니어센터와 삼성시니어센터를 함께 운영 중인 양재석 센터장은 “제53회 어버이날을 맞아 진행된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기쁨과 따뜻함을 느끼셨기를 바라며, 학리·삼성시니어센터 직원들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이 잘 전해졌기를 진심으로 소망한다. 앞으로도 우리 센터는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함께 새로운 노년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남구청 어르신복지과 김미경 과장은 “어버이의 날을 맞이하여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과 함께 사랑을 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강남구의 시니어센터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어르신들이 보다 가깝고 편하게 이용하시는 장소가 되어 새로운 어르신복합문화 공간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