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서부발전, 코로나19 지원위해 사랑의열매에 35억 원 기부
  • 박준상
  • 등록 2020-12-22 17:12:27

기사수정
  •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다하고자” … 무료방역·시장 활성화·취약가정 지원 등


  (왼쪽부터) 22일 오전 서울 강남구 발전공기업 협력본부에서 진행한 기부금 전달식에서 한국서부발전노동조합

 유승재 위원장, 충남 사랑의 열매 성우종 회장, 한국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서부발전(주)(사장 김병숙)이 코로나19 지원을 위해 22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에 성금 35억 원을 기부했다.


22일 오전 서울 강남구 발전공기업 협력본부에서 진행한 기부금 전달식에는 한국서부발전 김병숙 사장, 유승재 노동조합위원장, 김종균 사회적가치추진실장과 충남 사랑의열매 성우종 회장, 박은희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한국서부발전(주)은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재유행으로 사회문제들이 발생하고 확진자가 급증하는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국민들과 고통을 함께 나누고자 기부에 참여했다.


한국서부발전(주)의 기부금은 인구 이동 및 밀집도가 높은 다중이용시설 멸균기 설치 등 방역지원, 소상공인 대상 피해업체 물품 구입 및 무료방역 등 시장소비 활성화 지원, 포스트 코로나 관련 사회복지 공모사업 지원, 취약가정의 전기요금 등 에너지 비용 지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격는 취약가정 진단키트·방역물품, 코로나블루테라피 키트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왼쪽부터) 충남 사랑의 열매 박은희 사무처장, 한국서부발전 유승재 노동조합위원장, 충남 사랑의 열매 성우종 회장,

한국서부발전 김병숙 사장, 김종균 사회적가치추진실장, 이진석 노동조합 사무처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힘든 시기 속에서 사회적 재난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이 공기업으로서의 우리의 역할이라 생각한다." 며 "한국서부발전은 사랑의열매와 방역을 강화하고, 소상공인과 취약가정의 피해를 지원하며 코라나19의 예방·치유·극복을 통해 국민들의 잃어버린 일상을 회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남 사랑의열매 성우종 회장은 "힘든 시기에도 국민을 위해 나눔에 동참해준 한국서부발전에 감사드린다"며 "한국서부발전의 기부금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가정과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사회공헌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서부발전(주)는 2004년부터 사랑의열매에 기부를 시작했으며, 본사 및 사업소가 위치한 지역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 중 '태안·서산지역 공공의료 강화 사업'은 서울대학교병원과 함께 지역 내 열악한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업이다.


또한 수산자원 보호와 어민들의 소득 증대를 위한 수산종자 방류사업,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니어 동고동락사업, 지역민 소득향상을 위한 지역 특산물 판로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